진안군 4-H 연합회, 농산물 꾸러미 판매행사 진행
진안군 4-H 연합회, 농산물 꾸러미 판매행사 진행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4.10.0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 판매
진안군 4H연합회 청년농업인 농산물 꾸러미 판매행사 추진(사진=진안군)
진안군 4H연합회 청년농업인 농산물 꾸러미 판매행사 추진(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 4-H 연합회가 지난 8일 진안 만남 쉼터에서 청년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 꾸러미 판매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농업인들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알리기 위한 청년 농업인 4-H 과제교육의 일환 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청년들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등 뜻깊은 자리가 됐다.

또한 판촉 행사에서는 사과, 고구마, 쌀 등의 청년 농업인들이 땀 흘려 재배하고 가공한 농특산물이 판매되며, 소비자들은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고상기 진안군 4-H 연합회장은 “진안군 청년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고, 진안군 발전을 위한 기부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고경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청년 농업인들이 진안군 농촌경제 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며, 진안군의 미래를 주도할 4-H 연합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안군 4-H 연합회는 지·덕·노·체 이념을 바탕으로 과제 활동을 자율적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매년 확보한 수익금 중 일부를 학생들의 장학금이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를 통해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