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대학연합축제 7일 개최…춘천시, 행정 지원 최선
춘천시 대학연합축제 7일 개최…춘천시, 행정 지원 최선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10.08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및 대학생 4,000여 명 참여 예정…춘천시 행정 지원
지역주민 공감대 형성 및 지역 상생 캠퍼스 구현 등
시민 및 대학생 4,000여 명 참여 예정…춘천시 행정 지원- 지역주민 공감대 형성 및 지역 상생 캠퍼스 구현 등
(사진=춘천시)

강원 춘천시가 2024 춘천시 대학연합축제 지원을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한림대학교 주관으로 열리는 2024 춘천시 대학연합축제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한림대학교 대운동장 일대, 송암스포츠타운 주 경기장 등에서 펼쳐진다.

7일 오후 4시 40분 한림대학교 대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행진, 체육행사, 벼룩시장(플리마켓), 기업 홍보 공간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에 앞서 시는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먼저 7일 오전 10시 한림대학교 대운동장에 대한 합동점검을 하고, 응급의료반을 축제 기간 지원한다.

또한 7일 오후 4시부터 40분간 춘천시청 호반광장부터 한림대학교 대운동장까지 진행되는 행진 때 교통통제와 경찰관 및 안전요원 배치를 협의했다.

이외에도 먹거리 트럭 임시 운영 영업 신고, 벼룩시장 위생증 및 보건증 발급, 공연 재해대처계획 신고 검토 등 축제 지원을 하고 있다.

최명애 산학협력과장은 “춘천 내 5개 대학이 교류와 화합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안전사고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