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학습 동기 부여 전략
경북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4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청도지역의 학습코칭단 27명을 대상으로 슈퍼비전을 진행하였다.
이번 슈퍼비전은 학습코칭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능력을 향상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통해 학습코칭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였다.
창원대학교 최진오 교수는 학습코칭단이 실제 현장에서 직면하는 사례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하였다. 최 교수는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구체적인 지도 방법을 소개하며,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제안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습코칭단은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개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동기 부여 방법과 효과적인 학습 전략 수립에 대한 실질적인 통찰을 얻을 수 있었다.
경산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장은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학습코칭단이 현장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학생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례 분석과 협의를 통해 학습코칭단이 학생에게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