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스타트업캠퍼스,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유치 실무 교육’ 참가자 모집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유치 실무 교육’ 참가자 모집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4.09.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남도시공사)
(사진=하남도시공사)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하남스타트업캠퍼스)는 하남 지역 내 스타트업 창업가, 예비창업자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유치 실무 교육’ 참여 교육생을 10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투자유치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창업 생태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수립과 투자자의 시각에서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또한 효과적인 IR 자료 작성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다양한 실무 팁과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이번 교육은 10월 14일, 21일, 28일 매주 월요일 2시간씩 3차시로 구성했고, KDB 산업은행 IT센터 3층 회의실에서 대면강의로 진행한다. 

이 교육은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교육 신청과 자세한 공고 내용은 하남도시공사, 하남스타트업캠퍼스 또는 하남시청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의 경우 교육 참여 시 구직활동 시간으로 인정된다. 이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구직활동의 일환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남도시공사 최철규 사장은 “창업 생태계와 투자유치 전략을 잘 이해하고 준비된 IR 자료를 갖추는 것은 기업 성공의 중요한 열쇠"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들이 투자유치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핵심 역량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하남/정재신 기자

jsch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