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서구체육회가 8월31일 대전 서구청 구봉산홀에서 400여명의 보디빌딩, 피트니스 동호인, 선수 및 관중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대전광역시 서구체육회장배 피트니스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대전시 서구체육회가 주최하고 서구보디빌딩협회가 주관, 대전광역시 서구청, 밝은누리안과병원, 대전광역시 보디빌디협회의 후원으로 보디빌딩, 남자 스포츠모델, 여자 비키니모델 , 여자 핏모델, 패밀리 피트니스등 5개부문으로 개최됐다.
대회결과 그랑프리의 영광은 보디빌딩 부문에 참가한 장우형, 스포츠모델 오성진, 비키니모델 신경아 , 핏모델 디어함, 패밀리 장우형 가족이 각각 차지했다. 입상한 수상자 모두에게 상금과 부상이 수여되고 서구체육회 건강지킴이 모델 활동의 특전이 부여된다.
이성준 서구체육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금번 대회를 계기로 개인의 자신감 표출은 물론 보디빌딩 피트니스 인구의 저변확대에 더 큰 기여를 하리라 기대된다. 특히 가족 단체 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패밀리 피트니스 부문의 확대를 통해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의 토대가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대전 관내 5개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최초로 구청 단위 구 대회가 열리게 됨을 축하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서구 보디빌딩 붐이 일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규식 서구의장은 "이번 피트니스대회를 통해 서구체육회의 질적 향상과 함께 참가자 모두가 건강하고 체육을 통한 삶의 질을 높여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