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일자리 포털 서비스 29일부터 운영
영월군, 일자리 포털 서비스 29일부터 운영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8.2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영월군청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영월군청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영월군이 지역 주민들의 편리한 일자리 정보 검색을 위해 '영월군 일자리 포털' 서비스를 2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일자리 종합관리 체계 구축'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 '영월군 일자리 포털' 구축 사업은 구인·구직자가 원하는 정보의 접근성을 향상시켜 일자리 부조화를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6월 착수하여 8월에 구축을 완료하였다.

영월군 일자리 포털은 영월군 누리집 첫 화면 하단의 분야별 정보> 영월군 일자리 포털을 클릭해 접속·이용할 수 있으며, 공공 일자리, 민간 일자리, 단기(시간제) 일자리, 청년 취·창업 정보까지 흩어져 있던 모든 일자리를 통합해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의 워크넷 누리집과 연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갱신하여 구직자와 기업체가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구직자는 자신의 경력과 희망 직종에 맞는 일자리 정보를 찾을 수 있고, 기업은 회원 등록 후 직접 구인 등록을 할 수 있다.

특히 청년들을 위한 사업 소개, 행사 일정 공지, 교육정보, 문의 내용을 1:1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여 영월군의 청년 시책, 청년 취·창업을 포함한 영월군 청년을 위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서미순 영월군 일자리정책 팀장은 "주민이 편리하게 일자리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통합 정보망을 구축했으며,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