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해양레포츠 교육프로그램' 10월까지 연장 운영
속초시, '해양레포츠 교육프로그램' 10월까지 연장 운영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8.29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 교육비 무료
매주 목~일요일 오후 1~5시 1일 4회 진행
파워보트, 윈드서핑, 요트세일링, 스쿠버다이빙, 생존수영 등
해양레포츠 교육프로그램 모습 (사진=속초시)

강원 속초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영랑동 등대해수욕장 해변에서 속초시요트협회 주최로 '해양레포츠 교육프로그램'을 2개월간 연장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1차로 운영한 바 있으며, 1,900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많은 호응을 받아 시에서 도비 예산을 추가 확보하여 연장 진행하게 되었다.

이 사업은 참여자가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를 경험하며 즐거움을 느끼고 수상안전교육을 통해 해양 사고를 방지하며 실제 사고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속초시, 해양레포츠 교육프로그램 모습 (사진=속초시)

2차 교육프로그램은 △모터보트로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파워보트' △시원한 바닷바람을 동력으로 전진하는 '윈드서핑' △여유롭게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요트세일링' △속초의 바다를 탐사하는 '스쿠버다이빙' △응급상황 시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수상 사고에서 대처하기 위한 '생존수영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4일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1일 4회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카카오톡에서 '속초시요트협회'를 검색·추가한 후 예약할 수 있으며, 교육 인원에 여유가 있으면 현장 접수도 진행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해양레포츠 교육프로그램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처음 해보시는 분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니,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속초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와 안전한 해양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