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2회차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31일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가보자Go 롯데월드’의 참가 청소년을 8월10일부터 8월20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관내 청소년들에게 타 지역의 문화·관광지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딸기찐빵, 딸기잼 만들기 & 실학 박물관 견학을 통해 실학 정신을 함양할 수 있었던 ▲1회기 가보자Go 남양주에 이어 ▲2회기 가보자Go 롯데월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보자Go 롯데월드’는 서울에 위치한 롯데월드에 방문하여 아쿠아리움 관람 및 다양한 놀이기구를 조별로 체험함으로써 또래와의 긍정적 유대관계 형성 및 사회화 기술 향상, 활동적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목표로 두고 있다.
탐방 담당자 백예린 지도사는 “도시문화를 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문화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신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한 구글폼 신청으로 진행되며, 모집정원 초과 시 8월 21일 수요일에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다양한 청소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3회기 중 1인 1회로 참가 제한을 두고 있다.
(신아일=]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