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시상
고성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시상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8.01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환경과 류동우 주무관
우수상, 산림과 최귀용 주무관
강원 고성군청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고성군청 전경 (사진=백남철 기자)

강원 고성군은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하고, 1일 월례 조회에서 시상식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발된 우수공무원은 부서별 추천 공무원 10명 중 부서장 및 주민 투표를 통해 6명의 후보를 선정하고, 고성군 적극 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되었다.

최우수상은 환경과 류동우 주무관이 수상했다. 류 주무관은 소각시설 개선을 통해 소각량을 기존 대비 6.4톤/일 증가시키고, 상생 협력 실증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추진하여 폐기물 파쇄·선별기 설치 대상지로 선정되었으며, 폐·목재류 폐기물 무상 위탁 협약을 체결하여 연간 1억 4천만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우수상은 산림과 최귀용 주무관이 수상했다. 최 주무관은 지난해 8월 태풍 '카눈'에 의한 대량 산사태 발생으로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서 신속한 피해 조사·확정을 통해 최대한의 피해 복구 예산을 확보하고, 복구사업 및 응급조치 등으로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데 기여했다.

장려상은 총무행정관 김보미 주무관, 투자유치과 이주영 주무관,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이승희 주무관이 수상했다.

김보미 주무관은 18개 시군 약 4,000여 명이 참석한 강원특별자치도 이·통장 한마음 대회 개최를 위해 부서별 시군 서포터즈 운영으로 참석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고성군 지역 관광자원 홍보와 전통시장 방문을 유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주영 주무관은 대형 숙박시설 조성 유치를 통해 관광객들을 체류시켜 마을 경제 활성화 및 주민 소득을 증대시키는 민간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승희 주무관은 농업인 수당 지급을 통한 공익적 기능 증진 및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도모하고, 농지 이용 실태조사를 통해 농지법 질서를 정립하고 농지 대장 정비 등 효율적인 농지관리로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 정책을 추진했다.

고성군은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5명에게 승진 가점, 포상 휴가, 시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수상자들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적극 행정 문화를 확산하여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