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사이버 공격 대응훈련 실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사이버 공격 대응훈련 실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7.26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진이 주도하에 사이버 공격 경각심 제고와 대응 태세 훈련 ‘이상 무’
황성태(좌측 네 번째) 부원장이 지난 24일 대회의실에서 사이버위기 긴급대응팀 소속직원과 함께 사이버공격 대응훈련의 시작을 선포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황성태(좌측 네 번째) 부원장이 지난 24일 대회의실에서 사이버위기 긴급대응팀 소속직원과 함께 사이버공격 대응훈련의 시작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이 급증함에 따라 정확한 탐지 및 대응, 복구를 초점으로 ‘사이버 공격 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대응 조치 및 절차, 관계기관 신고에 대한 신속성과 적절성을 점검하는 도상 훈련과 외부에서 공격 대상 시스템에 다량의 패킷을 보내 시스템이 정상 작동할 수 없도록 만드는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에 대한 침해 대응훈련으로 이루어졌다.

이 외에도 경각심을 놓지 않기 위해 임직원 해킹 메일 공격 대응훈련과 전산망 침투 대응훈련 등을 불시에 점검하고, 운용 중인 정보시스템의 취약점을 찾아 서비스 안정성 및 가용성도 확보하여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대비할 계획이다.

남태헌 진흥원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사이버 공격에 대한 경각심과 대응 태세를 갖추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 산림복지 디지털 서비스의 안전과 신속한 대응 복원력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