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여름축제 ‘水페스타’ 맞이 이벤트
안동시, 여름축제 ‘水페스타’ 맞이 이벤트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4.07.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관광택시 이용요금 3만원 할인

경북 안동시는 (사)안동시관광협의회와 여름축제 수페스타를 맞아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관광택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요금 3만원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선착순 300팀 2만원 할인)와 연계 시 축제기간 최대 5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용 후기 작성 시 안동 특산품으로 구성된 웰컴키트를 제공한다.

안동시관광협의회는 할인이벤트 외에도, 관광택시 활성화를 위해 로이쿠(개인 여행자를 위한 모바일 앱 서비스) 연계 관광택시 예약 서비스, KTX 연계 상품 구축 등을 준비 중이다.

안동시관광협의회 회장은 “안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관광택시를 이용해 편리한 이동 서비스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재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광택시 시스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택시 기본요금은 5시간에 10만원(승합 25만원)이다. 초과시간 당 2만원(승합 5만원)이 추가된다.

시 관광정책과장은 “할인이벤트 제공 외에도 번역 앱 사용법 △서비스 친절교육 △사진촬영기법 △안동시 관광지와 문화재 교육 등 관광택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관광택시 기사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수(水)페스타 기간 축제도 즐기고, 관광택시 타고 안동의 매력을 한껏 누려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