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교육지원청은 교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투명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홍보하기 위해 모집된 ‘에듀포천 홍보서포터즈단'의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천교육 홍보를 함께할 홍보서포터즈단과 홍보자문단을 위촉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의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을 내딛는 자리였다.
홍보서포터즈단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동안 활동하며 학교 소식, 미담사례, 우수사례 등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소재를 언론에 제공하는 등 학교 현장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홍보서포터즈단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교장, 장학사, 언론인으로 구성된 자문단도 운영된다.
자문단은 학교교육과정, 학교 프로그램, 홍보활동 분야의 전문가들로, 홍보 방향성 제시, 학교별 특색사업 및 교육과정 관련 홍보 자료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에듀포천 홍보서포터즈단 출범을 통해 포천교육지원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다양한 구성원의 시각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다채로운 시각을 반영한 홍보는 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하며, 각기 다른 관점에서 바라본 포천교육의 매력과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진 교육장은 “포천교육의 홍보 발전을 위해 서포터즈단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더 창의적이고 참신한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했다.
[신아일보] 이상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