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프로젝트 100 기업 간담회 개최 ‘기업 육성·지원 강화’
부천시, 프로젝트 100 기업 간담회 개최 ‘기업 육성·지원 강화’
  • 한성원 기자
  • 승인 2024.06.2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자 간담회 통한 소통강화 및 지원책 마련
(사진=부천시)
(사진=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지난 25일 기업 육성 및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젝트 100 유망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온세미컨덕터 코리아(주) △(주)코세스 △에스피반도체(주) △대아티아이(주) △동양전자산업(주) 등 부천시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는 5개 기업이 한자리에 모였다. 

아울러 담당 실무자들은 그간 부천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겪은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제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기업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고민은 늘 우수인력 확보다. 규모가 좀 크다고 해도 젊은이들의 눈높이를 맞추기가 쉽지 않다. 대기업과의 차이를 줄여줄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100’은 관내 유망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 중인 제도로, 기업지원 전담공무원이 50인이상 기업 100곳을 방문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 필요한 지원을 하는 기업 육성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24개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업시책을 안내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상담했다. 

정환표 기업지원과장은 “기업 고충을 해소하고 지원 시책을 재정비하기 위한 자리를 계속 마련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에 건의사항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시고, 그에 따른 적극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wh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