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잡페스타 with 오산잡 콕’ 개최
경기도 ‘여성잡페스타 with 오산잡 콕’ 개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5.1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서 50여 개사 참여 300여명 채용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산시와 협력해 오는 30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2024년 경기여성잡페스타 with 오산잡(JOB)콕’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도와 오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오산대학교, 오산시일자리센터, 한신대학교 공동 주관,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평택지청 후원으로 도내 우수기업과 구직자들의 일자리 매칭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산업인력공단 등 70개 내외 관계기관과 도내 우수기업 50개 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1:1 현장 면접을 통해 반도체, 제조업, 사회복지업, 서비스업 등의 직종 총 300명 내외의 인원을 채용한다.

또 청년면접수당, 여성취업지원금 등 경기도 취업지원 사업 정책 홍보 부스를 마련하여 도민을 위한 일자리 지원 정책을 알린다. 이와 함께 아나운서 1:1 면접 스피치 컨설팅,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 타로로 보는 직업운, 네일케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챗GPT를 활용한 슬기로운 직장생활 노하우’와 ‘워킹맘의 효율적인 시간 활용법’을 주제로 구직 준비부터 직장생활까지 현명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김미성 도 여성정책국장은 “도는 여성들의 경력 단절 예방과 고용유지를 위해 재도약을 원하는 한분 한분의 경력 보유 여성분들께서 의미 있는 길을 만들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