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14회 복지박람회 개최
안동시, 제14회 복지박람회 개최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4.04.3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경북도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2024년 제14회 안동시 복지박람회’가 시민이 직접 참여해 선정한 ‘행복한 복지! 사람중심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5월 4일 안동탈춤공원에서 열린다.

30일 시에 따르면, 나리소년소녀합창단의 귀여운 안무로 어우러진 식전 공연과 라퍼커션 퍼레이드로 복지박람회를 찾은 일반시민도 쉽게 참여할 수 있고, 하나 되는 공연을 통해 행사 분위기가 한층 활기를 더 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유공자 표창, 2024년 복지 슬로건 시상, 복지영상 상영 등 함께 누리는 진정한 복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다.

모두가 하나 되는 비빔밥 퍼포먼스, 오늘을 사진에 담아내다! 포토존, 수화예술제, 복지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펼친다.

또한 시 복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 전시 홍보, 장애인 휠체어 스팀 청소 체험, ‘기부를 하면 기부니 좋아져요’ 기부 부스, 안동 희망톡 복지상담소 운영 등 40여개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에서 다양하고 특색있는 홍보·체험·전시·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명실상부한 복지의 메카 안동에서 복지박람회를 통해 시민이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돼 지역 내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사람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