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 우수상 수상
군산시,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 우수상 수상
  • 이윤근 기자
  • 승인 2024.04.2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 축제 어워드 대중선호도 부문
(사진=군산시)
(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어워드 대중선호도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축제산업을 홍보하고 축제 경쟁력을 강화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여 4년째 개최된 축제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116개 자치단체와 유관기업 등이 참여해 지역의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군산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군산의 대표축제이자 전북도 최우수축제인  시간여행축제를 알리고 근대문화유산, 고군산군도, k-관광 섬 등 군산의 관광자원을 중점 홍보하였으며, 다양한 축제 관련 기업들과 B2B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군산의 대표축제인 시간여행축제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중들에게 큰 성원을 받아 대중선호도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수상을 계기로 군산시는 지속적으로 지역축제 발전방안을 연구하고 노력하여 10월 중 예정된 12회 시간여행축제를 풍성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준비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