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파워, 승차감·핸들링·내구성·외간 영역…18개 브랜드 대상 진행
금호타이어는 미국 JD파워에서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신차용 타이어(OE)가 톱3에 이름을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JD 파워는 매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자동차 분야에서 자동차 데이터 및 분석 분야에서 공신력을 인정받는 시장 조사 기관이다.
JD 파워가 실시한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글로벌 18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타이어의 승차감, 견인력 및 핸들링, 내구성, 외관 등 4가지 영역에서 진행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2022~2023년 모델 차량 소유자 3만1414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일반 승용차 분야에서 금호타이어가 799점(전체 평균 797점)을 받았다.
문형종 금호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미국 JD 파워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북미 시장에서 품질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