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7일까지 수상 안전관리요원 45명 모집
운영 기간인 7월1일부터 8월25일까지 56일간 근무
운영 기간인 7월1일부터 8월25일까지 56일간 근무
강원 속초시는 여름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수상 안전관리요원 45명을 5월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수상 안전관리요원은 여름 해수욕장 운영 기간인 7월1일부터 8월25일까지 56일간 속초해수욕장 외 2개소에서 근무하며,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변 순찰 및 감시활동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익수자 인명구조 활동 및 환자 응급처치, 해변 내 안전질서 유지 등을 담당하게 된다.
채용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 신체 건강하고 수영이 가능한 사람으로 면접 심사일까지 수상인명구조 자격증을 소지한 자, 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증 취득자, 응급의료·사회체육·레저스포츠 과목 이수자, 수상 안전관리요원 활동 경험이 있는 자이며, 속초시는 자격증 미취득자 및 만료자를 위해 안전관리요원 근무 예정자를 대상으로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취득 및 갱신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5월7일까지 응시원서, 자격증 사본 등을 속초시청 관광과 관광인프라개발팀에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최종 합격자는 2차 면접심사 이후 6월 중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우수한 수상 안전관리요원 채용을 통해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수욕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