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해수욕장 수상 안전관리요원 45명 모집
속초시, 해수욕장 수상 안전관리요원 45명 모집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4.22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7일까지 수상 안전관리요원 45명 모집
운영 기간인 7월1일부터 8월25일까지 56일간 근무
속초시 해수욕장 수상 안전관리요원들이 수상인명구조 훈련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속초시)

강원 속초시는 여름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수상 안전관리요원 45명을 5월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수상 안전관리요원은 여름 해수욕장 운영 기간인 7월1일부터 8월25일까지 56일간 속초해수욕장 외 2개소에서 근무하며,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변 순찰 및 감시활동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익수자 인명구조 활동 및 환자 응급처치, 해변 내 안전질서 유지 등을 담당하게 된다.

채용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 신체 건강하고 수영이 가능한 사람으로 면접 심사일까지 수상인명구조 자격증을 소지한 자, 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증 취득자, 응급의료·사회체육·레저스포츠 과목 이수자, 수상 안전관리요원 활동 경험이 있는 자이며, 속초시는 자격증 미취득자 및 만료자를 위해 안전관리요원 근무 예정자를 대상으로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취득 및 갱신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5월7일까지 응시원서, 자격증 사본 등을 속초시청 관광과 관광인프라개발팀에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최종 합격자는 2차 면접심사 이후 6월 중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우수한 수상 안전관리요원 채용을 통해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수욕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