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은 오는 24일까지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HiVE)사업 일환으로 진행하는 평생직업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HiVE사업은 교육부 주관으로 지역 소멸 대응을 위해 지역 전문대학교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내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지역 현안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고성군-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컨소시엄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 3년 차 사업을 진행한다.
올해 모집 강좌는 지역특화분야 11개 강좌 및 일반분야 18개 강좌이며 총 모집인원은 325명이다. 교육 기간 및 시간은 각 강좌별로 상이하게 진행되며 확인은 고성군청 홈페이지나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전단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만 18세 이상의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고성군청 총무행정관으로 방문하거나, 전화(고성군청 033-680-3248, 강원도립대 033-660-8160) 신청되며, 동 시간대 강좌가 아니면 복수 신청도 가능하다.
모집정원을 기준으로 인원이 초과된 강좌는 추첨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강좌별로 5~10만원의 보증금이 있으며 신청 후 24시간 내 입금하여야 하며, 미입금 시 다음 지원자로 넘어가게 된다. 입금한 보증금은 교육 시간 80% 출석으로 이수하면 전액 환불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장학금 지원 및 자격증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3차 평생직업교육에도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교육 후 취업과 지역사회 공헌을 통해 지역 정주율 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