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청렴윤리경영 FIRST 선포식 개최
강원랜드, 청렴윤리경영 FIRST 선포식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2.21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열려
공정한 업무수행과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
강원랜드, 2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청렴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사진=강원랜드 제공)

강원 정선군에 있는 강원랜드가 2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청렴가치 실천을 위해 공정한 업무수행과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2024년 Reset, 청렴윤리경영 First’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 안광복 상임감사위원, 오정훈 경영지원본부장, 송주한 사외이사 등 임원과 직원대표 80명을 비롯한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최 직무대행의 청렴윤리경영선언을 시작으로 전사적 결집의지를 다졌다.

강원랜드, 2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청렴윤리경영 FIRST 선포식 개최 (사진=강원랜드 제공)

선언문에는 공정(Fair), 청렴(Integrity), 존중(Respect), 공감(Sympathy), 투명(Transparent)의 영문 앞 글자를 딴 ‘FIRST’를 윤리경영 핵심가치로 삼았으며, 비위행위 예방과 내부통제 실천 등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한 다짐을 담았다.

이와 함께, 최철규 직무대행 등 고위직원과 직원대표들의 윤리행위규범서약이 진행됐으며, 횡령·부정청탁·계약비리·성희롱·갑질 5대 비위행위에 대한 구체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직무대행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부정부패 및 비위행위 근절은 물론 상호 존중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 조성이 필수적이다”라며 “청렴한 기품이 깃드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직원들이 모두 함께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랜드는 향후 전 직원 대상 반부패 동참서약을 진행하고, 오는 3월부터 대면 윤리교육을 실시해 청렴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