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2023년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 7회기 실시
평택복지재단, 2023년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 7회기 실시
  • 임덕철 기자
  • 승인 2023.11.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장기요양기관 시설장 대상으로‘공감소통을 위한 코칭 대화법’교육 진행

(재)평택복지재단은 지난 23일 팽성복지타운 1층 102호 교육실에서 2023년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7회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도미향 교수(남서울대학교 대학원장·아동복지학과 교수)를 초청,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시설장 40명을 대상으로 리더로서의 시설장, 긍정적 공감소통, 나의 행동스타일 이해하기(DISC), 공감소통기술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시설장은 “조직을 운영하는 부분에 있어 수많은 대인관계가 있다. 이를 대응할 수 있는 공감소통기술을 이번 교육에서 배울 수 있어 유익했으며 시설장으로서 지니고 있어야 하는 기술을 습득한 것 같아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시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 진용삼 회장은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위한 교육을 평택복지재단과 함께할 수 있어 감사했다. 올해 평택복지재단 주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사업에 참여하며 더 큰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었다”면서“교육 기회를 제공한 평택복지재단에 다시한번 감사하다”고 했다.

평택복지재단 정문호 사무처장은 “올 한해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교육사업을 재단이 맡아 진행했다”면서 “1~7회기 교육과 워크숍에 참여한 종사자들을 보며 장기요양시설의 열정과 의지를 통해 교육사업을 더 고심하여 준비할 수 있었다. 앞으로 관내 장기요양시설의 행보를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2023년 평택복지재단 신규 사업으로 관내 장기요양기관의 욕구를 기반으로 교육 7회기, 워크숍 1회기 총 8회기를 마무리했다.

[신아일보] 평택/임덕철 기자

kdc949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