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0~8시까지 8시간 서비스 이용 제한
케이뱅크는 빠르고 안정적인 이용환경을 위해 오는 12일 새벽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시간은 12일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약 8시간이다. 이 시간 동안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앱)과 웹을 통한 금융거래 전반이 모두 중단된다.
중단 내용은 △예·적금과 대출의 신규가입 및 조회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결제, 취소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 △상담 및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처리 △입출금 또는 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케이뱅크 계좌 거래 및 조회 등이다.
단, 체크카드 분실신고와 카드 및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중단없이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결정했다. 이번 작업으로 인한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벽에 작업을 진행한다. 중단 시간은 작업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며 “작업이 예정된 시간에 중요한 자금결제나 이체(대출 상환, 부동산 대금, 거래처 결제 대금, 가상자산 등)가 필요한 소비자는 중단 시간을 피해서 미리 처리 바란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