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올 추석 모바일 선물하기 키워드로 ‘인증샷’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일상화되면서 전통적인 선물세트 외에 이색 상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이다.
실제 SSG닷컴에서는 8월 한 달간 음향, 모바일 카테고리 상품 매출이 255% 신장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매출이 특히 높았다. 돔 스타일 디자인에 물결 문양의 엠비언트 라이트가 돋보이는 ‘하만카돈’ 오라 스튜디오 시리즈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
글라스와 커틀러리 등을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 리빙 상품 매출도 82% 늘었다. 크리스털 소재에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추석 상차림 인증 사진에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빌레로이앤보흐’ 고블렛잔, 달을 형상화한 디자인에 유기 소재로 눈길을 끄는 ‘놋담’ 방짜유기 달수저 등의 판매량이 높았다.
문구나 모양에 의미를 담을 수 있는 데다 실속도 갖춘 ‘골드바’ 매출은 61% 올랐다. SSG닷컴은 이에 홍삼 모양을 한 대한민국금거래소 ‘금삼’을 선보인다. 선물하기 좋게 이중 보자기 패키지와 캘리그라피 문구 카드를 포함한 단독 구성으로 준비했다.
SSG닷컴 자회사인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도 명절을 앞두고 ‘라이프’ 카테고리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0% 늘었다. 대표적으로 ‘세이투셰 갤러리 미러(액자)’와 ‘페르시안 러그’가 인기다.
SSG닷컴은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인기 음향 가전, 백화점 리빙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는 홍삼과 금삼을 함께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개최한다.
W컨셉도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라이프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추천 상품 200여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SSG닷컴 관계자는 “독특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SSG닷컴과 W컨셉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모바일로 선물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