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6억 투입해 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 신축·준공식
태백시, 6억 투입해 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 신축·준공식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07.0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범죄예방 및 방범활동 체계구축 지원사업’으로 진행, 6월29일 준공식 가져
지난 4월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행정‧재정적 지원 근거가 마련
치안유지‧범죄예방‧청소년 선도 등 지역사회 안전에 더욱 큰 역할 기대
이상호 태백시장이 6월 29일 황지동 115-80번지 일원에서 열린 태백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태백시)
이상호 태백시장이 지난달 29일 황지동 일원에서 열린 태백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는 지난달 29일 황지동 일원에서 '태백시 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 2021년 ‘범죄예방 및 방범활동 체계구축 지원사업’으로 태백시 자율방범대 사무실 신축 사업이 선정된 이후 지금까지 도비 3억 원을 포함하여 총 6억 원으로 사무실 신축공사를 추진해왔다.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이 6월 29일 황지동에서 태백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 준공식이 열린 가운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태백시)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이 지난달 29일 황지동에서 태백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 준공식이 열린 가운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태백시)

또한, 지난 4월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자율방범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활동에 필요한 행정‧재정적 지원 근거가 마련되어 치안유지‧범죄예방‧청소년 선도 등 지역사회 안전에 자율방범대가 더욱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호 태백시장 (사진=태백시)
이상호 태백시장 (사진=태백시)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역사회의 안전과 범죄예방 활동을 위해 애쓰시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축하했다.

심우섭 태백시자율방범연합대장은 “자율방범대법 시행으로 방범대원들의 근무 여건과 처우가 더욱 개선되기를 바라며, 범죄예방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하여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6월 29일 황지동 115-80번지 일원에서 열린 태백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 준공식에서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태백시)
지난달 29일 황지동 일원에서 열린 태백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 준공식에서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태백시)

한편, 태백시는 자율방범연합대를 포함하여 총 14개(대원 347명)의 자율방범대가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방범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추가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