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5일 영월읍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열려
어린이스타킹 공연, 에어바운스 놀이존, 레일기차, 등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가 운영
추첨 통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많은 경품 선물
어린이스타킹 공연, 에어바운스 놀이존, 레일기차, 등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가 운영
추첨 통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많은 경품 선물
강원 영월군은 5월5일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제101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영월군이 주최하고 2023년 어린이날기념행사추진위원회와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열린다.
기념행사는 ‘친구와 마음 통, 가족과 사랑 통, 영월과 기쁨 통하는 어린이날!’(봉래초 5학년 박야긴)라는 주제로 오전 10시 기념식을 시작으로 관내 어린이들의 끼를 뽐낼 수 있는 영월 어린이스타킹 공연, 에어바운스 놀이존, 레일기차, 박물관 체험부스, 과학 사이언스 체험부스, 환경체험부스 등 70여개 단체 및 기관이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가 운영되며, 추첨을 통해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많은 경품을 선물한다.
또한 JCI영월청년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세발자전거대회 및 가족미니올림픽,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뮤지컬 공연으로 더욱 풍성하고 가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어린이날 축제가 열린다.
이 밖에 참가자, 관람객, 진행자 등 전원에 보험가입, 운영본부(미아보호소 등), 응급의료소, 쉼터 부스 설치, 자원봉사자 80여명을 배치하는 등 행사당일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영숙 2023년 영월군어린이날기념행사 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축제가 개최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