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일단시켜’ 우수가맹점 시상
양구군 ‘일단시켜’ 우수가맹점 시상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2.11.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수나무·용이초밥·궁전왕족발보쌈 선정
 

양구군은 강원도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의 누적 매출 100억 원 달성을 기념하여 강원도가 선정한 우수가맹점 3곳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강원도 공공 배달앱 ‘일단시켜’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민관협력형 사업으로, 도는 가맹점의 매출액, 취소 건수, 리뷰 작성 개수 등을 종합해 양구군 3곳을 포함한 도내 18개 시·군 우수가맹점 총 50곳을 선정했다.

군에 따르면 우수가맹점으로 국수나무, 용이초밥, 궁전왕족발보쌈이 선정되어 30만 원 상당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별쿠폰과 배달용품(나무젓가락 3000개) 지급, 배달앱 매장정보에 우수가맹점으로 표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가맹점 대표는 “일단시켜는 중개수수료, 광고료, 입점비가 없어 매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미연 소상공인지원팀장은 “고물가 등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 배달앱 ‘일단시켜’는 중개수수료, 광고료, 입점비가 없는 3無 정책을 강점으로 하여 일단시켜를 이용하는 도내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매주 할인 쿠폰 발행,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강원도민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가맹점 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군 경제일자리과 또는 일단시켜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가입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