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친환경 자원순환청사 운영
미추홀구, 친환경 자원순환청사 운영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2.10.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회용컵 무인회수기·텀블러 자동살균세척기 설치
인천 미추홀구가 친환경 자원순환청사 운영을 위해 다회용컵 무인회수기와 텀블러 자동살균세척기를 설치했다.(사진=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가 친환경 자원순환청사 운영을 위해 다회용컵 무인회수기와 텀블러 자동살균세척기를 설치했다.(사진=미추홀구)

인천시 미추홀구는 친환경 자원순환청사 운영을 위해 다회용컵 무인회수기와 텀블러 자동살균세척기를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구는 다회용컵 사용을 위해 주변 카페와 협약을 체결했다. 주민들은 협약 카페에서 음료를 구입할 때 다회용컵 보증금 500원을 함께 지불하고 다 마신 빈 컵을 구 청사 곳곳에 설치된 다회용컵 무인회수기에 반납하면 보증금을 환불받을 수 있다.

특히 구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많은 주민들의 다회용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카페 상품권, 고급 텀블러, 친환경 샴푸바 및 비누, 고급 립밤 등 친환경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경품은 10회 이상 다회용컵을 사용하고 반납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편 구는 텀블러 자동살균세척기도 설치했다. 텀블러 살균세척기는 수돗물만으로 10초 만에 99.9% 살균 세척이 가능한 특허 제품이다. 청사와 구내식당 등에 3대가 설치됐으며 연말까지 21개 전 동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영훈 구청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폭우와 이상기후가 잦아지는 상황인 만큼 일회용품 저감으로 쓰레기와 탄소배출을 줄여 깨끗한 미추홀구, 탄소중립 미추홀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모두의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미추홀구/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