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홍천군가족센터, 수기공모전 상장수여식 진행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홍천군가족센터, 수기공모전 상장수여식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9.29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금지원사업 ‘나는 나의 꿈이다’
사단법인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에서 후원하고 홍천군가족센터에서 주관하는 2022년 ‘나는 나의 꿈이다’ 수기공모전 상장 수여식이  k컨벤션에서 진행되었다
사단법인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에서 후원하고 홍천군가족센터에서 주관하는 2022년 ‘나는 나의 꿈이다’ 수기공모전 상장 수여식이 k컨벤션에서 진행되었다.

사단법인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에서 후원하고 홍천군가족센터에서 주관하는 2022년 ‘나는 나의 꿈이다’ 수기공모전 상장 수여식이 지난 28일 18시 k컨벤션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상장 수여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하여 홍천군의회 박영록 의장, 최이경 부의장, 용준식 의원, 강원도의회 이영욱 의원과 홍성기 의원, 홍천교육지원청 김종순 교육장, 보혜사 지만스님, 월남전참전자회 강현오 회장 등이 참석하여 수상한 학생들에게 시상을 하였으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2022년 장학금지원사업 ‘나는 나의 꿈이다’는 홍천군 거주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한부모, 조손가정 청소년(9~19세)를 대상으로 ‘나의 꿈’에 관한 주제로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1차 재능여행 선정자 73명 중 71명(초등 34명, 중등 24명, 고등 13명)이 2차 성장여행 수기공모전에 참여하였으며, 21명의 학생이 선정되었다.

수상자는 으뜸장학생 3명(서석초 김기동, 광판중 이강희, 홍천여고 함보경), 성취장학생 4명(한서초 강신현, 협신초 조규태, 양덕중 원수연, 홍천고 이희준), 열정장학생 5명(남산초 김범근, 남산초 김시연, 해밀학교 푸이폰하늘, 가정중 박한결, 이대관), 독려장학생 9명(속초초 김효중, 홍천초 공소희, 서석초 이유나, 남산초 소원, 석화초 박한별, 홍천여중 안채원, 두촌중 조주영, 홍천여중 박시은, 홍천여고 김민지)으로 사단법인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장상과 추가 장학금 지급을 통하여 미래의 각 분야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을 지원하며, 미래 인재 양성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또한, 수기공모전 수상자 21명은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에서 수여하는 후원회장상 및 장학금과 별개로 강원도지사상(3명), 강원도교육감상(4명), 홍천군수상(5명), 국회의원상(9명)을 수여받아 자신의 꿈과 재능개발에 대한 노력을 치하하였다.

수기공모전 수상자 이외에도 사단법인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에서는 유관기관을 통해 장학생을 추천받아 25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월남전참전자회에서도 5명의 장학생을 선정하여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날 상장 수여식에서는 수기공모전 수상학생 21명, 유관기관 추천 장학생 25명, 월남전참전자회 장학생 5명으로 총 51명의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전달하여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걸음을 한 발 더 뗄 수 있도록 하였다.

사단법인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 윤성일 회장은 앞으로도 관내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의 청소년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