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생활민원 신속 해결
양구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생활민원 신속 해결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2.09.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8월 말까지 1014건 처리
 

강원 양구군에서 운영 중인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지역의 생활 속 민원이 발생하면 어김없이 등장하며 척척 해결해주는 든든한 해결사 역할을 하고 있다.

5일 군에 따르면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올해 8월 말까지 1014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하며 군민들의 불편 최소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기동처리반이 처리한 생활민원은 가로등 민원 908건, 생활민원 25건, 업무지원 19건, 경관정비 51건, 기타 11건 등으로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어떤 민원이든지 전화로 연락하면 신속하게 방문해 처리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가정과 홀로 사는 노인 가정을 방문해 생활불편사항을 해결하고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사회복지과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1990년대 집에서 장례를 치르던 때 장례 지원을 위해 운영이 시작된 기동처리반은 생활 여건의 변화에 따라 현재는 저소득 취약가정, 독거·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전기, 수도, 소규모 집수리 지원, 도로 씽크홀 보수와 가로등 수리 및 관리 업무 등 매년 1600여건 이상의 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기동처리반 관계자는 “주민들이 쉽게 해결하지 못 하는 생활민원을 처리하여 주민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면 큰 보람을 느낀다”며 “해결하기 어려운 생활불편 민원을 전화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달려가 해결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