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8월 초부터 일학습병행 학습기업 견학 및 홍보 설명회를 총 2회에 걸쳐 실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8일 안산대에 따르면 1차 현장견학에 이어 지난 23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순천효산고등학교 도제교육부 소속 학생 14명과 도제전담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2차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한 순천효산고등학교 도제교육부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서울드래곤시티의 식음료 업장과 연회 행사장 등을 견학하며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하여 훈련 중인 학습근로자들이 수행하는 직무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듣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순천효산고등학교 학생들을 인솔한 임태규 도제교육부장은 “이번 학습기업 현장견학을 통해 호텔 훈련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특히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과 전문대 재학생단계의 두 가지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 중인 안산대학교 호텔관광학과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김세리 센터장은 “이번 학습기업 견학을 계기로 안산대학교 일학습병행 사업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현장견학에 참여한 순천효산고등학교 도제 소속 학생들에게 훈련직무에 대한 좋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호텔관광학과와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산학협력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우수 인재를 호텔에 취업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호텔관광학과는 서울드래곤시티 외에도 파라다이스시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여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 중이며, 향후 국내 유수의 특급호텔들을 추가하여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직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