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경찰서, 인천 서구,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는 명절 휴가철을 맞아 음주 운전 사고건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에 대비해 음주운전 사고 예방을 위한 ‘음주상식OX퀴즈를 제작해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22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번 홍보 활동은 3단계로 나눠 진행하는데 먼저,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기간 동안 인천 주민의 퀴즈참여 활성화 홍보를 위해 서구 맘까페 등 SNS로 OX퀴즈 안내 등 홍보 할 예정이다.
이후 29일부터 9월12일까지 명절연휴기간을 포함 약15일간 퀴즈참여 실시 후 9월16일 퀴즈를 모두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경찰차 레고, 스타벅스·베스킨라빈스 등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퀴즈 참여 방법으로는 인천e음카드 어플리케이션을 활성화 시키면 퀴즈 안내 팝업 이미지가 현출되며 ‘참여하기’를 눌러 OX문제를 풀고 제출하면 된다.
또한 서구청SNS(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3개년 인천지역의 음주운전 교통사고 발생비율이 전국 2~3위 수준으로 높은편이며 22년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 중 음주운전 사망자가 작년대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여 음주운전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제 이름은, 똑바로 읽으면 ‘음주운전’ 거꾸로 읽으면 ‘전원죽음’입니다.”를 OX퀴즈 제목으로 정했다.
이재환 서장은 “음주운전은 인명과 재산 등 막대한 피해와 대형사고로 이어질수 있어 운전자 스스로가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도록 지속적으로 음주 단속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며 이번 유관기관 합동 OX퀴즈 이벤트를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