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전 10시부터 휘경행복도서관 누리집서 프로그램별 12명 선착순 모집
서울시 동대문구가 최근 정식 개관한 휘경행복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위해 진행하는 ‘배움’ 특화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배움 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초등학생 대상 교과 연계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수학 연계 ‘교과서 속 숨은 보드게임 찾기’ △역사 연계 ‘알에서 태어난 건국신화 북아트’ △과학 연계 ‘과학 원리 쏙쏙! 창의 융합과학’으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8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해 선착순 마감된다.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서 속 숨은 보드게임 찾기’는 수학과 보드게임을 접목해 수, 연산, 도형 등 수학을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대면 진행된다.
초등 3~4학년 대상으로는 ‘알에서 태어난 건국신화 북아트’가 마련됐다.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고구려를 건국한 주몽과 신라의 시조가 된 박혁거세에 대한 역사를 알아보고 북아트 활동을 통해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과학 원리 쏙쏙! 창의 융합과학’은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과학 전반에 대한 탐구와 융합실험을 통해 아이 스스로 과학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돕는다. ‘과학 원리 쏙쏙! 창의 융합과학’ 역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교과서 속 숨은 보드게임 찾기’와 ‘알에서 태어난 건국신화 북아트’는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과학 원리 쏙쏙! 창의 융합과학’은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각각 2회차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마다 12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접수는 동대문구립도서관 휘경행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휘경행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