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은 8월10일자 4급 이상 승진 6명을 포함한 사무관 이상 일반직 지방공무원 73명과 6급 이하 지방공무원 13명 등 86명에 대한 인사발령을 3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8월8일자 정원조정에 따른 배치와 주민직선 4기 교육감의 공약사항 및 주요 정책의 추진에 적합한 인사를 발탁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기 위한 것으로 인사 쇄신과 조직의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행정국 행정국장에는 강흥준 춘천교육문화관장을 임명하였고 박옥녀 행정국 총무과장이 3급으로 승진하여 춘천교육문화관장으로 전보하였다 4급으로는 △권오숙 인제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이 안전담당관으로 △김동현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총무과장이 행정국 노사법무과장으로 △김혜경 강릉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이 행정국 행정과장으로 △이재경 행정국 예산과 평생학습담당이 속초교육문화관장으로 △최영일 삼척여자고등학교 행정실장이 삼척교육문화관장으로 승진하여 전보하였다.
4급 주요보직으로는 △행정국 총무과장에 정오현(강원도교육연수원 총무부장)△행정국 예산과장에 김순형(강원도교육연구원 총무부장)△강원도교육연구원 총무부장에 정영춘(행정국 행정과장)△강원도교육연수원 총무부장에 권명월(행정국 예산과장)△강원도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에 김홍진(행정국 노사법무과장)△강원교육과학정보원 총무부장에 정장호(강원도교직원수련원장)△강원도교직원수련원장에 권병균(강원도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원주교육문화관장에 전봉주(행정국 행정국장)△강릉교육문화관장에 유선종(행정국 노사법무과장)을 임명하였다.
또한, 5급 57명을 포함한 70명을 전보 발령하였으며, 4일에 임용장 수여식이 있을 예정이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