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개관식 열고 본격 운영
홍천군,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개관식 열고 본격 운영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8.02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장애인 누구나 이용 가능… 수영장과 수중치료실 등 갖춰
홍천군 장애인국민체육센터가 8월 1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홍천군 장애인국민체육센터가 8월 1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강원 홍천군 장애인국민체육센터가 1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개관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해 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 홍천군 체육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홍천군 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총 120억원이 투입, 2020년 11월 착공해 연면적 3665㎡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올해 5월 태학리에 준공됐다.

1층에는 수영장과 수중치료실·가족샤워실·강사실을, 2층에는 체력단련실·체력측정실·재활실·관리사무실·휴게실을, 3층에는 다목적체육관·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다.

홍천군 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일요일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이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민 체력증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개관에 앞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7월 한 달간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체육시설과 운영시스템 등의 미비점을 보완·개선한 바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