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콘텐츠코리아랩이 ‘2022년 하반기 문화콘텐츠 창작 교육프로그램 강콘스쿨’ 교육생을 오는 8월6일(토)까지 모집한다.
강콘스쿨은 콘텐츠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초급, 중급 교육을 통해 분야별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바일게임 제작 △3D캐릭터 제작 △인스타툰 제작 △캐릭터 이모티콘 △유튜브크리에이터 △스토리 작가 △오디오북 창작 △디지털파일 셀러 총 8개 강좌로 각 과정별 10명 이내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기간 중 교육생들의 편의를 위해 춘천 시내 셔틀버스를 운영 예정이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23년 상반기 교육 진행 시 보조강사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동아리 활동 지원, 멘토링 지원사업과 연계해 취·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회성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취업과 창업, N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연계 지원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인 만큼 강원 지역 창작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춘천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지원하는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은 아이디어 발굴에서 창업까지 창작자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도내 문화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