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시의회 의장단과 '지역 교육협력 활성화' 정담회 개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시의회 의장단과 '지역 교육협력 활성화' 정담회 개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2.07.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지역의 진로체험센터 및 8대분야 체험처 공유
 

경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구리시의회 권봉수 의장, 양경애 부의장, 신동화 운영위원장과 지난 7일 정담회를 개최하여 구리 지역의 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조하기로 하였다.

이번 정담회는 제9대 구리시의회 전반기 의장단이 구성되면서 의정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유혜영 교육국장은 학교와 마을을 넘나드는 지역연계 구리시 8대 분야 체험처 및 구리시 진로체험센터 운영을 설명하며, 체험처로 동구릉을 포함하는 것과 대면 진로체험기회 확대를 요청하였다.

이어 유재형 행정국장은 인창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 경과를 설명하였으며, 특히 학교시설물 신증축시 상수도 원인자 부담금이 부과 되고 있는 것의 문제점과 교육시설물의 질적 저하 예방을 위해 관련 조례 개정을 특별히 요청하여 신동화 운영위원장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미래국 학교행정지원과에서는 지역연계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구리시 동인초등학교의 다함께돌봄센터를 학교돌봄터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의회의 협조를 요구하였고, 양경애 부의장도 인창동·동구동 일원의 돌봄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청과 시청의 노력을 당부하였다.

끝으로 권봉수 의장과 최상익 교육장은 구리교육지원청 분리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현안에 대해 긴밀히 협업하기로 하여 앞으로의 구리지역 교육발전에 대한 큰 기대감을 갖게 하였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