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
영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06.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재명 교수 초청 ‘천사는 무슨 일을 하는가?’ 특강
경북 영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영천시 자원봉사센터)
경북 영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영천시 자원봉사센터)

경북 영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박봉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윤문조 부시장, 자원봉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묵묵히 지역사회의 안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천사는 무슨 일을 하는가?”라는 주제로 초청 강연이 펼쳤다.

특강을 진행한 류재명 교수는 “자원봉사자들은 다른 사람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을 좋아하는 천사들”이라며 소소한 봉사활동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행복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봉사활동은 나 스스로를 더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앞으로도 더 즐겁게, 적극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봉규 이사장과 윤문조 부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 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이 자원봉사자로서 자긍심을 더욱 높여 앞으로의 봉사활동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