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지역연계 사업의 시작
경기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 2022년 의왕시 인성함양 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프로그램 분야에 선정된‘이야기 속 인성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야기 속 인성콘서트’ 프로그램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의 활동으로,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와의 지역연계를 통해 총 8회차 활동이 진행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의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이번 지역연계 활동을 통해 센터 이용 청소년에게 타인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데 필요한 인지, 정서, 행동적 측면의 품성을 배우는 전통 품앗이 활동을 제공하게 된다.
23일 개교식에서는 부화와 고유례 시간으로 물에 꽃을 띄우며 배움의 시작을 알리고, 미니 정원만들기 활동을 통해 나와 가족을 상징하는 꽃꽂이를 하며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새로운 도전에 용기를 북돋아 주는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총 8회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에서 2시간동안 전래동화를 통한 인성 함양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된다.
한편, 활동을 진행하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은 의왕시 유일의 전통 문화 체험 장소로써, 아름다운 우리전통과 문화를 계승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mih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