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장학생 371명… 장학금 7억320만원 지급
충북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지난 4일 제천시청 청풍호실에서 ‘2022년도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지중현 재단 이사장과 정진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장학생, 학부모, 재단 임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선발 장학생은 총 723명으로 △지역대학장학생 371명 △만학도장학생 97명 △일반장학생 91명 △우수장학생 21명 △특별장학생 9명 △꿈나무장학생 26명 △다문화특별장학생(대) 4명 △다문화특별장학생(고) 18명 △지정기탁장학생 86명 등이다.
지중현 이사장은 “제천의 미래는 여러분들과 같이 열심히 공부하고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인재들에게 달려있다. 학업성적과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이 뛰어나 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된 만큼 큰 자긍심을 갖고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해 도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 교육장은 “장학금은 내가 당연히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보다는 앞으로 더 잘하라고 주는 것이라고 생각했으면 한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있기를 바라고, 제천 출신 긍지를 가진 자랑스러운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서는 지역대학장학금, 만학도장학금, 다문화특별장학금(대)을 지역화폐(모아카드)로 지급하기로 결정해 침체된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nlee@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