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도전공간' 남양주시 이석영신흥상회 11일 공식 개관  
'청년창업 도전공간' 남양주시 이석영신흥상회 11일 공식 개관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6.1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수족관, 서점 등 다양한 분야 상점 입점... 신적 시민 공간 탄생
 

경기도 남양주시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공간이자 주민들을 위한 미니 쇼핑몰 이석영신흥상회가 11일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다.

이석영신흥상회 명칭은 전 재산을 기부해 신흥무관학교를 설립하고 독립운동을 위해 목숨을 바친 남양주의 역사적 인물 이석영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경춘선 평내호평역 인근의 초역세권에 위치한 이석영신흥상회는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345㎡ 규모로 조성됐으며, 카페, 푸드코트, 네일 숍, 미용실, 꽃집, 서점 등 다양한 분야의 상점들이 입점해 지역 주민들이 여가 생활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총 28개의 청년창업점포가 입주했고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조 시장은 “그동안 남양주시는 청년 시설이 전무해 이들의 자립 복지 여건이 상당히 낙후돼 있었다”라며 “2년 2개월의 기간을 거쳐 드디어 문을 연 이석영신흥상회가 MZ세대들을 위한 생동감 넘치는 도전의 장, 실험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석영신흥상회 공식 개관을 맞아 당일 오후 7시부터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MY-N TV’를 통해 청년창업가들의 아이디어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프로그램 ‘방구석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는 시 홍보대사 EXID 혜린도 함께 한다.

또 개관 이후 첫 주말인 오는 12일과 13일에는 이석영신흥상회의 앞마당 ‘청년광장’에서 15명의 청년입주자들이 ‘플리마켓’을 열고, 액세서리, 의류, 아동 용품, 서적, DIY 키트, 플라워 소품, 핸드메이드 공예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