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공주고, 상생 발전 교육 협력 맞손
충남도립대-공주고, 상생 발전 교육 협력 맞손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5.02.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인재 양성 위한 협력 체계 구축·교육 연계 강화 등 지역 교육 질 높일 것
18일 충남도립대에서 개최된 충남도립대와 공주고 간 상생 발전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체결식 장면.(사진=충남도립대)
18일 충남도립대에서 개최된 충남도립대와 공주고 간 상생 발전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체결식 장면.(사진=충남도립대)

충남도립대학교와 공주고등학교가 지난 18일 충남도립대에서 상생 발전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공공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교육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 교육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공주고의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지원하는 협력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도립대는 공주고에서 요청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또한 공주고 학생들이 충남도립대에서 운영하는 각종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충남도립대 재학생들이 공주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재능기부 및 멘토링을 실시해 학습과 진로 설계를 지원한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계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한편, 교수진과 교사들 간 인적 교류를 통해 교육 및 학술 연구 분야에서도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김용찬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공주고등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순희 교장은 “충남도립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공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