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숙 성산구청장, 동 순방 현장 토크쇼 기획
최영숙 성산구청장, 동 순방 현장 토크쇼 기획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5.02.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특례시 성산구는 주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2025 성산구청장의 현장 토크쇼’를 기획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토크쇼는 시민 만족도와 체감도를 높이며, 사업 공감대를 형성,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목표로 한다.

최영숙 구청장은 관내 8개 동을 순방하며 주민들과 현장에서 직접 만나 시정 주요 현안 사업을 주민들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생생한 주민피드백을 즉각 반영해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18일 첫 방문지인 웅남동에서는 웅남동장을 비롯한 주요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웅남주민운동장 입구에서 현장 토크쇼가 열렸다.

웅남주민운동장 배수로 준설 및 스틸그레이팅 설치 공사가 논의되었고, 봉양로(신촌광장~두산 볼보 삼거리) 도로 재포장 공사 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웅남동 저지대 수해 발생과 관련한 주민 의견을 듣고 현장에서 수해 방지 대책을 논의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토크쇼를 주관한 최영숙 구청장은 “1월에 취임한 이후 줄곧 ‘현장’과 ‘주민’을 최우선으로 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동 순방 현장토크쇼를 시작으로 주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주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내비쳤다.

한편 최 구청장은 웅남동을 시작으로 이달 28일까지 8개 동을 순방하며 주민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mupark@shinailbo.co.kr
박민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