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깨끗한 태안 만들기 "우리가 솔선수범"
태안군, 깨끗한 태안 만들기 "우리가 솔선수범"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5.04.0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개선태안군연합회
3월 24일부터 4월 1일까지 8개 읍면 회원 430명 참여 쓰레기 5.6톤 수거
‘내 나무 가꾸기’ 사업 병행 추진, 단감나무 500여 그루 심어
환경정화활동에 나선 생활개선태안군연합회 회원들 모습.(사진=태안군)
환경정화활동에 나선 생활개선태안군연합회 회원들 모습.(사진=태안군)

충남 태안군 생활개선태안군연합회가 쾌적한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3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3월 24일부터 4월 1일까지 9일간 8개 읍·면 생활개선회원 4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으며, 회원들은 지역 해수욕장 및 읍면 소재지 등 취약지에서 총 5.6톤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환경정화와 함께 ‘내 나무 가꾸기’ 사업도 함께 추진해 총 500여 그루의 단감나무를 각 가정에 심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환경정화에 참여한 생활개선태안군연합회 안의숙 회장은 “우리의 노력으로 태안군이 한층 더 깨끗해진 것 같아 보람이 느껴진다”며 “태안을 찾는 관광객들에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생활개선태안군연합회는 지난해에도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총 5.5톤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여성리더로서 지속적인 사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생활개선태안군연합회가 지역사회에서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태안군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라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태안군을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계기관·단체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