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제37회 교육장배 안산 학생육상대회 개최
안산교육지원청, 제37회 교육장배 안산 학생육상대회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5.03.3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육상의 산실, 안산 육상 축제 열려”
(사진=안산교육지원청)
(사진=안산교육지원청)

경기 안산교육지원청은 3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시 초‧중학교 학교 대표 선수 1000명이 참가하는 제37회 교육장배 안산 학생육상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부모와 교사 등 안산 교육 가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는 경기도 내 25개 교육지원청 주관 교육장배 대회 중 최대 규모다. 이날 대회는 제54회 전국소년체전 안산 지역 최종 선발전을 겸하여 치러진 만큼 그 열기가 뜨거웠다.

학생 선수들은 자신의 훈련 성과에 따른 최선의 경기력으로 관중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대회 결과에 따라 각 종목별 수상자가 발표되었으며, 이들은 오는 4월8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교육감기 육상대회에 안산시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영예를 얻었다.

안산 학생육상대회는 매년 육상 기대주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좋은 기회이자,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수진 교육장은 “본 대회가 학생들에게 개인뿐만 아니라 공동체의 성장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교육적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안산교육지원청은 지자체 및 안산시육상연맹, 안산시체육회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연대를 통해 체육활동에서 학교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상호 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mih2580@hanmail.net
문인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