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9일 중앙청소년문화의집 5층 다목적실에서 제20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방과후 생활을 위해 학습 지원, 체험 활동, 자기개발활동, 생활지원, 특별지원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이번 협의회에는 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중 14개기관 22명의 실무자(팀장, 담임)들이 참가하여 2023년 강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 활동보고, 운영개정 규정, 2024년 향후계획 논의, 임원단 선출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 운영규정, 2023년도 협의회 활동보고 및 2024년 향후계획 논의 시간을 통해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기관 운영, 협의회 운영의 활성화에 대한 실무자들의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2024년도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 새 임원단 선출에서 회장은 명륜종합사회복지관 방과후아카데미 김민기 팀장, 부회장에는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수련원 방과후아카데미 남주현 팀장이 선출되었다.
새로운 임원단은 앞으로 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의가 네트워크 형성 및 기관과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석연 센터장은 “청소년들을 위하여 올 한해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본 센터가 방과후아카데미의 네트워크 형성과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하여 논의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