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2025 인천 진로교육 정보한마당 All-in' 개최
인천교육청, '2025 인천 진로교육 정보한마당 All-in' 개최
  • 서광수 기자
  • 승인 2025.04.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2025년 인천진로교육 정보한마당 All-in'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2023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자유학기, 동아리활동 등 학교 진로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진로체험처를 소개하는 자리로, 올해는 꿈길에 등록된 80개 우수 진로체험처가 참여해 신산업, 예술, 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선보였다. 또한 12분야 다양한 진로교육전문가들이 참여해 신산업, 경찰공무원, 군인, 통역사, 펫케어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선보이기도 했다.

학교 진로업무 담당교사 및 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 등 실무자 300여명, 진로체험처 운영자 200여명이 참가하여 각 진로체험처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및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의 특성 및 요구에 맞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을 논의하는 장으로 진행되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행사가 진로체험처와 학교 간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공유의 장이 되어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학생 맞춤형 성장을 위해 진로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다양한 분야의 진로체험처와 학교 교사 및 기관 실무자들은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상호간의 정보와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열의를 보였으며, 본 행사에 참여한 00중학교 교사는 “다양한 분야의 진로체험처를 만나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소개받고 매칭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고, 인천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시교육청과 교육청 진로교육센터, 9개 진로체험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신아일보] 인천/서광수 기자

seolov123@naver.com
서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