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연수구노인복지관, 자원순환 인식 개선 '맞손'
인천환경공단-연수구노인복지관, 자원순환 인식 개선 '맞손'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5.02.2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환경공단은 21일 송도사업소 자원순환센터에서 연수구 노인복지관과 자원순환 환경 인식개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연수구 노인복지관 회원들과 함께 지역에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 및 음식물류폐기물 처리 과정을 직접 견학하며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동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협력 △기관 고유사업과 연계한 지역 환경 서비스 향상 △노인 대상 환경기초시설 환경교육 공동사업 추진 등에 대한 합의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향후 협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 체결 후 연수구 노인복지관 관계자와 어르신들은 송도자원순환센터를 견학하며 환경교육을 받았다. 참여자들은 생활폐기물 처리 현장의 쾌적한 환경에 놀라움을 표했으며, 폐기물 처리시설과 함께 조성된 주민편익 시설을 살펴보며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호영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친환경 생활 실천을 통해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계운 이사장은 "어르신들이 환경 교육에 참여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
박주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