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 '무제한 인센티브' 파격적 성과제도 실시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 '무제한 인센티브' 파격적 성과제도 실시
  • 한성원 기자
  • 승인 2025.02.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즈그라운드 전 임직원 대상, 무제한 성과급 지급 결정
무제한 인센티브 성과제도 통해 지속 가능한 인재 채용 박차
현실적으로 행사PM도 기본급 포함, 1억원 연봉 가능
마인즈그라운드 민환기 대표이사가 파격적인 성과급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마인즈그라운드 민환기 대표이사가 파격적인 성과급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MICE(마이스) 전문 기업 마인즈그라운드는 2025년 경영 성과를 바탕으로 명확한 인센티브 제도와 지급 규정을 통해 전 직원에게 역대급 성과급을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파격적인 인센티브 지급은 능동적 업무 태도를 마인즈그라운드의 문화로 정착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업무역량의 지속적 성장과 더불어 마인즈그라운드의 업계 경쟁력 강화를 이끌기 위해 제도를 실시하게 됐다.

또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임직원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목적으로 하며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무엇보다 2027년 매출 목표 1000억원 및 시장 확장을 위해서 강력한 기업문화로 정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성과급 지급 대상은 마인즈그라운드 전 임직원이며, 제안작업자 또는 행사 PM(프로젝트 매니저) 경우, 고객만족만 잘 이끌어도 이번에 발표한 성과제도에 따르면 현실적으로 기본급 포함기준, 1억원 연봉이 가능하다.

민환기 대표는 “이번 인센티브 성과제도는 회사의 안정적인 성과를 임직원과 공유하고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 복지를 강화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 대표는 또 "이를 통해 이직률이 높은 MICE산업에서 지속 가능하고 장기근속이 가능한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인센티브 성과제도는 △순수익 인센티브 △수주 인센티브 △제안서 작성 인센티브 △고객만족 인센티브 △최대 매출 인센티브 △인재 추천 인센티브 △인사 평가 인센티브 △지속 경영 인센티브 △역량 나눔 인센티브 △지속 발전 인센티브 △지원(관리) 부서 인센티브 총 11가지다.

이 중에서 순수익 인센티브, 지속 경영 인센티브 그리고 인재 추천 인센티브를 눈여겨볼 만하다.

순수익 인센티브 같은 경우는 각 프로젝트별 공정거래위원회 도급 기준 수익률 관리 시 일정 비율을 인센티브로 지급을 하는 매우 객관적인 인센티브 성과제도다.

지속 경영 인센티브는 목표 영업이익률을 달성을 하면, 전사 직원 기본급 기준 100% 성과급이 지급이 되는 제도이며 인재 추천 인센티브는 임직원 추천 입사 후, 수습 기간(3개월) 완료 시 추천인에게 100만원 ~ 최대 300만원을 익월에 현금으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회사의 성장가도와 함께, 임직원들의 가치 증대 및 복지 증대를 위해서 인센티브 성과제도는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마인즈그라운드는 이번 성과제도 운용 전략을 통해서 MICE산업 전체적으로 회복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마인즈그라운드는 국제회의, 컨벤션, 전시회, 글로벌 이벤트 등 2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마이스 전문 기업이다. 정부 및 민간기업, 언론사와 폭넓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또 사회적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아일보] 한성원 기자

swh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