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의 전북 익산 함열읍 '북익산오투그란데더원'아파트가 탁월한 입지, 특화된 설계는 물론 고금리 시대 속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기준금리가 큰 폭으로 오르면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파격적인 계약 조건을 거는 신규 분양 단지들이 늘고 있다. 실제 실거주 수요층이 은행 대출에 전적으로 의지하기가 힘들어지면서, 건설사들을 중심으로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 지원에 적극 나서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대표적인 현장은 익산 함열읍 일원에서 분양을 개시한 ㈜제일건설의 '북익산 오투그란데 더원'이다. 제일건설의 특화된 시공 노하우가 두루 반영된 아파트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단지는 분양 시 아파트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1차 계약금) 방식으로 진행되며, 평당 850만 원 대부터 시작되는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시한다. 희망하는 동·호수를 즉시 계약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며, 최근 불안정한 금융 시장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꼽히는 이유다.
북익산 오투그란데 더원 견본주택은 익산시 함열읍 익산시청 북부청사 인근에서 운영되고 있다. ㈜제일건설의 시공 노하우를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는 만큼, 견본주택 오픈 후 수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로얄 라인의 경우 분양 마감이 일찌감치 임박할 만큼 방문객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받고 있다.
우수한 상품성도 북익산 오투그란데 더원의 인기를 더한다. 이 단지는 수요층 니즈를 충족시키는 복합형 단지 설계가 적용된다. 세대별 조망 간섭 없이 우수한 일조권과 탁월한 환기성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침실 3개·공용욕실·부부욕실·거실·주방·복도 팬트리 등 다양한 구성으로 주거공간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세대 당 1.54대의 넓은 주차공간이 확보돼 있고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를 적용해 입주자들에게 보다 우수한 삶의 질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하고자 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 피트니스 클럽, GX룸, 골프연습장, 오투키즈카페, 맘스테이션 등 최신 커뮤니티시설을 다양하게 적용해 편리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
단지가 계획된 지역 내 각종 생활 인프라가 완비된 것도 눈길을 끈다. 단지 주변으로 익산시청 북부청사, 함열중앙병원, 대형마트, 함열우체국, 스포츠센터, 함열보건소, 함열시장 등이 있어 생활편의 해결이 수월하다. 게다가 도보 통학 거리에 함열초, 함열중, 함열고 등이 있어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도 기대할 수 있다. 아사달공원 등 녹지공간이 단지 근거리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생활도 예고된다.
분양 관계자는 “다양한 주거 메리트와 함열읍 지역 개발 호재를 확보한 단지로, 로얄 라인의 경우 분양 마감이 임박할 정도로 실거주 수요자들 사이에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며 “이 단지는 20년 만에 지역 내 최초 공급되는 단지형 아파트라는 장점까지 갖춰 희소성도 높이 평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