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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식품은 특제 대파간장소스와 대파 토핑을 활용한 ‘특제 대파간장 나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특제 대파간장 나또’는 풀무원 기술력을 바탕으로 콩 수매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꼼꼼하게 관리한 콩으로 만들었다. 또 로스팅 공법을 적용한 식물성 로스팅 추출물로 대파 풍미를 높이면서 ‘특제 대파간장소스’로 감칠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파를 급속 동결한 토핑을 더하면 은은한 대파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 나또 특유의 맛과 향으로 섭취가 어려웠던 입문자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게 풀무원의 설명이다.
나또 1팩(43.25g) 당 식이섬유 3g, 단백질 5g에 나또키나제, 비타민K2까지 함유한 고식이섬유, 고단백질 제품으로 하루 한 팩으로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특제 대파간장나또’는 기존 제품군과 차별화하기 위해 소스와 토핑을 전부 새롭게 구상하고 이를 나또와 조화시키기 위한 연구개발에 1년 이상 투자해 제품력을 높였다.
김수지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일상식으로 나또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어 더 많은 사람들이 나또를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기도록 대파의 은은한 달달함과 기분 좋은 향이 나또의 맛, 냄새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나또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키고 나또 시장의 진입 장벽까지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2005년 ‘유기농 나또’를 처음 선보인 이후 꾸준한 연구와 기술 개발을 통해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다양한 ‘한국형 나또’를 출시하며 대중화를 선도해 왔다. 지난해 국내 나또시장 점유율은 91.1%(닐슨 데이터 기준)를 차지했다. 연매출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